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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한국 드라마에서는 보기 힘든 것
2020-01-21 01:39:54
우현지남석 조회수 99
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7,IT과학,한국경제,평창조직위가 피겨퀸 김연아 응원 영상에 제동 건 이유는,12월 07일 18 22 모바일한경 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모바일한경 기사 더보기 자료 사진. 이정호 IT과학부 기자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이달 초부터 SBS를 통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씨 27 를 내세운 평창올림픽 응원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김씨가 바이애슬론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영상 말미에는 ‘대한민국 동계스포츠를 응원합니다’ ‘씨유 인 평창 See you in PyeongChang’이란 메시지와 SK텔레콤의 상호 자막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조만간 공중파 방송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이 영상을 만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지난 4일과 6일 두차례에 걸쳐 SK텔레콤측에 이 영상이 대회 공식후원사의 독점적 마케팅 권리를 침해한 불법 앰부시 마케팅 영상이라며 방영 중단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앰부시 ambush·매복 마케팅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업체들이 간접적으로 자사 광고나 판촉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식 후원사만 사용할 수 있는 올림픽 관련 명칭이나 로고 대신 ‘도전’ ‘승리’ 등 일반 명사를 활용한 응원 마케팅이 대표적입니다. SK텔레콤은 이번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가 아닙니다. 조직위측은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 영상의 불법 요인으로 크게 두가지를 문제 삼고 있습니다. 첫째 ‘2018 평창’ 등 조직위가 상표권 등록을 해놓은 문구를 사용해 저작권법 위반이라는 점 둘째 영상에 쓰인 ‘씨유 인 평창’이란 메시지가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홍보 메시지인 ‘씨유 투모로우’와 유사한데다 영상 말미에 SK텔레콤이란 자막이 나와 평창올림픽을 회사 홍보와 직접 연계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SK텔레콤은 이에 대해 “방송사들이 공익적인 취지로 기획한 캠페인 영상에 협찬했을 뿐”이라며 “캠페인 말미 회사 로고를 노출한 것도 방송법에 규정된 협찬고지 규칙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사실 앰부시 마케팅의 불법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모호합니다. 예컨대 ‘2018 평창’이란 단어에 대해 공식 후원사의 독점적 사용을 보장할 것인가에 대해선 법적 논란이 일 수 있습니다. 조직위 역시 이번 SK텔레콤의 마케팅 영상에 대해 ‘명확한 불법 행위’라고 규정하지 않고 ‘불법 소지가 있다’는 식으로 설명했습니다. 통신 업계에선 국내 1 2위 통신사인 SK텔레콤과 KT의 마케팅 신경전이 이번 앰부시 마케팅 논란에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입니다. 평창올림픽에 대비해 방송·통신망에 수백억원을 투자한 KT 입장에선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이 올림픽 무임승차로 보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KT는 2002 한·일 월드컵에서 SK텔레콤의 앰부시 마케팅에 ‘한방’ 크게 얻어맞은 뼈아픈 경험도 갖고 있습니다. 당시 KT가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자 SK텔레콤은 재빨리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응원단인 ‘붉은 악마’와 후원 계약을 맺었습니다. ‘Be the reds 비더레즈 ’ 메시지와 ‘오 필승 코리아’라는 응원곡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SK텔레콤이 공식 후원사인 KT보다 더 큰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5G 5세대 통신 기술 경쟁을 벌이는 SK텔레콤과 KT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평창올림픽은 방송·통신 분야 첨단 기술력을 뽐낼 최고의 홍보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두 경쟁사의 마케팅 경쟁이 ‘ICT 강국’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끝 dolph hankyung.com 모바일한경은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데일리안,특징주롯데지주 계열사 지분 처분 결정에 하락세,롯데지주가 계열사 지분 처분 결정에 장 초반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1일 9시55분 현재 롯데지주는 1400원 2.28% 하락한 6만1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롯데칠성과 롯데푸드는 보유 중인 롯데지주 주식 전량을 각각 546억원 455억원에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김한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그룹 계열사들의 지분 전량 처분 결정은 롯데지주 기업가치에 대한 불확실성을 낮출 것”이라고 설명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데일리안,롯데건설 ‘독산역 롯데캐슬’ 12월 1일 견본주택 개관,‘독산역 롯데캐슬 뉴스테이 ’ 조감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1일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1005번지 일대에서 선보이는 ‘독산역 롯데캐슬 뉴스테이 ’ 뉴스테이 플러스 기업형 임대주택 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섰다. ‘독산역 롯데캐슬’은 지하 3층 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919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59A㎡ 238세대 59B㎡ 238세대 59C㎡ 126세대 84A㎡ 178세대 84B㎡ 139세대로 구성되며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가 적용된다. 청약은 12월 1일부터 4일간 견본주택에서 특별공급 접수를 받으며 일반공급은 5일 7일까지 3일간 아파트투유 www.apt2you.com 또는 국민은행 www.kbstar.com 홈페이지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특별공급 5일 일반공급은 12일이다. 이어 14일 15일 양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특히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경우 자격 요건은 혼인 기간이 7년 미만 또는 만 0 7세 영유아 자녀로 구성된 세대면 신청 가능하다. ‘독산역 롯데캐슬’은 중산층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주택인 만큼 주거기간은 8년을 보장하고 임대료 상승 역시 연 5% 이내로 제한했다. 청약 신청은 청약통장 여부와 상관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이 가능하되 무주택자에게 우선공급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롯데건설이 직접 임대관리를 맡아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롯데건설 뉴스테이에서만 이용 할 수 있는 그룹 제휴서비스인 ‘샤롯데 Charloe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입주자들이 주거지를 옮겨야 할 경우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같은 단지 내 또는 다른 지역의 롯데건설 뉴스테이 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퇴거 3개월 전 통보 시 중도 퇴거에 따른 별도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생활가전 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카셰어링 조식 배달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아이돌봄 서비스와 홈클리닝 서비스 등의 생활서비스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경로당 북카페 어린이집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된다. 이 외에도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세대지하창고 유상제공 100% 지하주차장 설치 및 재능기부자 대상 특별공급을 통한 입주민 직접 강좌 프로그램도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는 도보권 내 위치한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을 통해 구로역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10분 내외 시청역 서울역 용산역 등 주요 도심까지 30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강남 순환도로 남부순환고속도로 안양 성남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경우 강남권 역시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 내에 두산초 가산중 안천중 등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반경 1km 이내 홈플러스 등 대형할인점을 비롯하여 롯데시네마 도서관 관공서 문화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여기에 안양천과 독산자연공원도 인접해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독산역 롯데캐슬은 교통 교육 편의 자연환경을 고루 갖춰 입지여건이 우수하고 롯데건설이 시공 및 직접 임대 관리를 맡아 공급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독산역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 5 8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