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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레이샤 고은 상의 탈의
2020-01-28 10:38:59
강협서현종 조회수 189
축구토토배당률20171201,경제,뉴시스,백수오·한속단 등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판매 가능,서울 뉴시스 류난영 기자 앞으로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등의 원료를 이용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조·판매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인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고시형 원료로 전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을 행정예고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영업자가 개별인정 받은 기능성 원료가 고시 등재 요건을 충족해 고시형 원료로 확대하는 것으로 영업자 누구나 해당 원료를 가지고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및 기준·규격 인정에 관한 규정 에 따라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는 인정받은 날로부터 6년이 경과하고 품목제조신고 50건 이상 생산실적이 있는 경우에 한함 인 경우 고시형으로 전환된다. 이번에 고시형 기능성 원료에 추가되는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모두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가지는 원료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과 소비자 안전 및 선택권 확대 등을 고려해 합리적으로 규제를 개선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뉴원더풀게임20171205,IT과학,국민일보,고객 사로잡기 톱스타보다 ‘SNS 스타’… 인플루언서 시대,직접 만든 요리를 소개하는 나미코 첸의 인스타그램 계정 첫 화면 위쪽 과 IT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고 실험도 해보는 테크랙스의 유튜브 채널. 두 사람은 SNS상에서 수십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소셜 인플루언서다. 인스타그램·유튜브 캡처 과거엔 블로그 중심 마케팅이었지만 모바일 기반의 콘텐츠 소비 증가로 소비자는 SNS 채널에서 쉽게 접근 기업들 유튜브 등 채널로 영역 확대 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콘텐츠 제공 정부 中企도 ‘인플루언서’ 도입 지원 평생 식당을 운영했던 박막례 72 씨는 손녀의 제안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 당초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한 유튜브였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박씨는 특유의 구수한 입담과 재치로 유튜버 사이에서 주목 받았다. 지난 1월 손녀와 함께 떠난 호주 여행 영상을 시작으로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됐고 현재 박씨의 구독자는 30만명이 넘는다. 패션·뷰티 블로거로 활동 중인 허은진 27 씨는 몇 해 전 돌연 큐레이터 직업을 그만뒀다. 당시에는 남의 일을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일을 하고 싶은 마음에 사표를 썼다. 허씨는 대학원에서 전시기획 공부를 하면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패션·뷰티 관련 글·사진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기 시작했다. 현재 허씨의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객은 2만명에 이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스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때때로 톱스타를 기용한 광고 이상의 파급 효과를 일으킨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0억 달러 약 1조1300억원 에서 2019년 2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4일 “모바일 기반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는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SNS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콘텐츠에 열광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트라는 지난 9월 발간한 보고서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에서 SNS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 소비자의 74%가 SNS를 통해 구매 결정을 하고 40%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원석 코트라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미국 등 선진시장에서 홍보효과가 검증된 마케팅 기법”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도 인플루언서를 내세운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채널 ‘T프로듀서’를 통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IT산업 정보를 일반 대중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전달한다. 스마트폰과 같은 고가의 IT 기기에 관한 정보를 IT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설명해주는 식이다. T프로듀서는 SK텔레콤이 2011년부터 운영해온 ‘T리포터’가 개편된 결과물이다. 과거 T리포터는 IT 블로그 중심이었지만 유튜브 네이버TV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채널 및 콘텐츠 영역을 확장했다. 스마트폰 리뷰부터 일상 속 유용한 IT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까지 콘텐츠 종류가 다양하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7 엣지’와 LG전자 ‘G6’를 냉동실에 넣고 얼려 사양을 테스트하는 ‘욱스터’의 영상은 조회수 15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5월부터는 T프로듀서 멤버들이 모여 함께 IT 소식을 전하는 오디오 채널 ‘잇 IT 쑤시개’가 개설됐다. 개설 직후부터 SK텔레콤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 애플 ‘아이폰8’ 삼성전자 ‘갤럭시S8’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포털 메인에 올라왔다. SK텔레콤은 T프로듀서뿐만 아니라 자사 게임단 ‘T1’과 함께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이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9월 T1과 어린이 실종 문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이웃기웃’ 캠페인을 펼쳤다. e스포츠 시장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T1의 영향력을 활용해 주요 사회적 이슈를 환기하겠다는 취지였다. T1은 인기 걸그룹과 직접 게임을 벌이고 미아방지 안전수칙 캠페인 영상과 실종예방 정책 홍보 영상에도 등장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0개에 달하는 온라인 채널로 퍼지며 조회수 600만회를 기록했다. SK텔레콤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팀 정광용 매니저는 “친근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항공업계도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유튜브 스타인 ‘케이시 네이스탯’에게 자사의 퍼스트클래스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했다. 네이스탯이 에미레이트항공 여객기를 이용하는 모습을 그의 유튜브에 공유하는 조건이었다. 네이스탯의 유튜브 구독자는 800만명이 넘는다. 네이스탯은 퍼스트클래스의 기내식을 즐기고 샤워 시설을 이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채널에 두 차례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5200만회를 돌파했다. 업계는 네이스탯의 영상이 할리우드 유명 배우를 기용한 일반적인 영상의 9배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에미레이트항공은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당시 500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600만 정도에 그쳤다. 패션·뷰티 업계는 후기 간접광고 PPL 를 게재하게 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를 활발하게 활용해 왔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화보를 촬영하거나 제휴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으로 발전하는 추세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60만명이 넘는 ‘연두콩’은 LG생활건강 편집숍 브랜드 네이처컬렉션과 손잡고 공식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구독자가 4만명인 ‘희주’는 네이처리퍼블릭의 가을·겨울 시즌 메이크업 화보 모델로 기용됐다. 정부는 중소기업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 마케팅사업 참여 기업 100개사를 최근까지 모집했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사업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6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현지 영향력이 강한 인플루언서를 발탁해 홍보 콘텐츠 제작 및 SNS 마케팅을 맡긴다는 계획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용은 전체 소요 비용의 70% 최대 700만원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내에 유학 중인 현지인으로 구성된 홍보지원단이 SNS에 참여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클로버게임주소20171201,경제,스포츠경향,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한정팩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파티팩’ 출시,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파티팩’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파티팩’은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700㎖와 파티 풍선 페이퍼 스트로 칵테일 컵 등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패키지 상품이다. 또 팝업 아트를 접목해 디자인된 패키지는 그 자체로 파티 분위기를 띄우는 소품 역할을 해낸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파티팩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유럽의 트렌디한 클럽과 바에서 가장 사랑받는 위스키 가운데 하나로 잘 익은 사과와 바닐라 밀크 초콜릿이 연상되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커피와 애플소다 등 여러 음료와도 잘 어울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파티팩’은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 할인점 주요 매장을 통해 3000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기술은 클라우드에 맡겨라 AWS가 보여준 뉴노멀,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기술은 클라우드에 맡겨라. 아마존웹서비스 AWS 가 지난달 28일 현지시간 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AWS 리인벤트 re Invent 2017 에서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양한 활용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1위 기업인 AWS 행사답게 4만3천여 명의 인파가 몰리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분야 막론 클라우드 더 확대 무엇보다 클라우드를 활용한 기업 사례가 풍성했다. AWS 클라우드 활용 기업은 분야를 가리지 않았다. 단지 비용 절감 수준에 머무르지 않았을 뿐 아니라 앞으로 더 많이 클라우드를 사용할 뜻을 숨기지 않았다. 실제로 혁신과는 거리가 먼 듯 보이는 설립 150년이 넘은 골드만삭스조차 클라우드를 주창했다. 골드만삭스는 클라우드를 통해 3만 달러 이하 온라인 신용대출 서비스 마르커스 marcus 를 출시 1년만에 20억 달러에 달하는 대출 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 여행예약업체 익스피디아 expedia 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기술 기업을 자처했다. 4만5천여 개 서버와 35페타바이트 PB 의 데이터를 보유해온 이 회사는 5년에 걸쳐 클라우드로 이를 이전했다. 기조연설 무대에 오른 마크 오커스트롬 익스피디아 최고경영자 CEO 는 클라우드 전환은 747기 보잉사 대형여객기 엔진들을 4만 피트 상공에서 다 바꾼 것과 다름없다 며 향후 2 3년 내 80%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AWS로 옮길 것 이라고 말했다. 미국프로미식축구연맹 NFL 의 경우 선수 트래킹 시스템인 넥스트 젠 스태츠 Next Gen Stats 를 위해 AWS 머신러닝·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채택했다. 선수 장비 공에 부착된 무선인식 RFID 태그를 활용해 실시간 위치·속도·가속 데이터를 캡처해 클라우드 상에서 분석한다. 팬들이 경기장 내 스크린이나 중계방송으로 경기를 관람할 때 선수 움직임과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데 사용된다. 위성 영상사진 분야 기업인 디지털글로브는 클라우드에 올인 했다. 100페타바이트 PB 에 달하는 위성 이미지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전시켰다. 방위 공공 안전 지도 제작·분석 석유·가스 탐사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WS 머신러닝 기술까지 활용한다. 공기청정기에도 AI…삼성전자·코웨이 클라우드 활용 국내 기업 사례도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는 미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이달부터 공기청정기에 소모품을 자동 배송해주는 아마존 대시 서비스 DRS 를 연동할 예정이다. 내년초엔 정수기까지 확대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은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해줘야 하는데 인건비가 비싼 미국에서는 국내처럼 코디 를 통해 관리하는 모델을 그대로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사물인터넷 IoT 기술과 각종 e커머스를 연동한 새로운 형태의 렌탈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며 이 모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 가전의 새로운 미래 서비스 가전에 대한 그림을 새로 그릴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에 15기가바이트 GB 무료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의 데이터베이스 DB 를 AWS DB인 아마존 다이나모 DB 로 전환했다. 이전까지는 오픈소스 DB인 아파치 카산드라 를 사용했다. 현재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계정 수는 전 세계 3억 명에 이르며 다이나모DB 스토리지에 저장된 용량은 860테라바이트 TB 에 달한다. 김성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클라우드플랫폼그룹 서버 엔지니어는 기술세션 발표를 통해 2015년 2월부터 7개월 간의 평가와 각각 한 달의 테스트 모델링 기간을 가진 뒤 4월에 걸쳐 이전 Migration 했다 며 2년째 아마존 다이나모DB를 운영하면서 40%의 비용을 절감했다 고 밝혔다. 머신러닝 눈길 …DB시장 놓고 오라클과 설전 새로운 서비스로는 머신러닝 분야가 주목을 받았다. 손쉽게 기계학습 모델을 만들고 학습·배포할 수 있는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10분만에 딥러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선 딥러닝 카메라 AWS 딥렌즈 등이 그것. DB 분야 서비스 중에는 초당 과금으로 용량을 자동 조정해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가 IoT 분야에서는 IoT 기기 관리를 도와주는 AWS IoT 디바이스 매지니먼트 등이 관심을 받았다. 오라클을 대놓고 비판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DB와 클라우드 시장에서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두 기업이 본격적으로 부딪히기 시작한 결과로 말의 전쟁 이 고조되고 있는 셈이다. 이미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은 수 차례 자사 연례 콘퍼런스인 오픈월드 에서 AWS에 대해 성능이 뛰어나지도 않을뿐더러 저렴하지 않으며 심지어 폐쇄적이기까지 하다 며 독설을 퍼부은 바 있다. 이번에는 앤디 재시 AWS CEO가 기조연설에 나서 지난 20년 많은 고객이 오라클의 독점으로 불편을 겪었다 며 올초엔 하루만에 2배 이상 가격을 올렸는데 누가 고객에게 이런 짓을 하나. 이는 고객을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 이라고 응수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이데일리,고용부 “제빵기사 원치 않을 시 직접고용 안해도 돼”,명시적 반대의사 표시한 경우 과태료 부과 제외 고용노동부는 1일 파리바게뜨 본사의 직접고용에 반대하는 제빵·카페기사가 있다면 파리바게뜨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 연합뉴스 이데일리 뉴스속보팀 고용노동부는 1일 파리바게뜨 본사의 직접고용에 반대하는 제조기사 제빵·카페기사 가 있다면 파리바게뜨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날 파리바게뜨가 지난 10월부터 제조기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직접고용 대상 5309명 가운데 70%인 3700여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하고 있다고 발표한 데 따른 조치다. 고용부는 “직접고용하도록 시정지시한 제조기사 중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파견법에 따라 직접고용의무가 적용되지 않아 과태료부과 조치에서 제외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고용부는 직접고용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진의에 따른 것인지는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고용부는 파리바게뜨 본사에서 제시한 의견수렴 결과를 검토한 뒤 필요하면 제조기사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 접촉을 통해 직접고용에 대한 의견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파리바게뜨 본사는 의견수렴 결과를 발표하며 고용부의 제조기사 직접고용 시정지시 대안으로 가맹본부·가맹점주협의회·협력업체 등 3자가 합자한 상생기업 ‘해피파트너즈’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노조를 비롯한 일부 제빵기사들은 “상생회사라고 등록한 해피파트너즈는 사업목적에 ‘인력공급업’ ‘용역업’을 버젓이 넣고 있다”며 해피파트너즈가 불법이라고 판정받은 기존 구조와 다르지 않다고 반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