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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요양원 공익이 하는 일
2020-01-28 20:09:10
김택훈석종 조회수 108
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아이뉴스24,CU 가맹점 상생안 발표…연 900억 관리 지원,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편의점 CU 씨유 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협약 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 업계에서 상생안을 발표한 것은 지난 7월 GS25에 이어 두 번째다. BGF리테일은 지난 7월부터 CU가맹점주협의회와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해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준비해왔다. 이번 협약은 지난 4개월여에 걸친 협의의 결과물로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성장을 추구하며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확대한 것이 주요 골자다. CU가맹점주협의회와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가맹점 생애 관리 프로그램 도입에 연간 800억 900억 원 지원 점포 운영 시스템 고도화에 5년간 총 6천억 원 투자 스태프 케어 Care 기금 조성 및 기초 고용 질서 준수 등 가맹점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가맹점 간 여건이 다른 점을 고려해 가맹점 상황에 맞춘 가맹점 생애 주기별 관리 프로그램 을 새롭게 도입한다. 우선 신규 점포를 위한 초기 안정화 제도가 크게 강화된다. 매달 점포 수익금이 최대 350만원 월 임차료 에 못 미칠 경우 차액을 보전해 주던 것을 최대 470만원 월 임차료 에 못 미칠 경우 보전하는 방식으로 지원 기준을 120만원 늘렸다. 이와 함께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주는 간편식 유제품 등의 상품 구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월 최대 30만원의 폐기지원금도 지원된다. 신규 매장의 성패가 개점 후 1년 내에 판가름 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1년간 집중 지원을 통해 창업 초기 빠른 시간에 매장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했다. 초기안정화 지원 기간 중 매출 부진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위약금 감면 등 폐점 부담을 최소화해 안전한 출구를 보장하게 된다. 이를 통해 건강한 창업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BGF리테일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CU는 기존 점포의 경우 운영비 부담을 최소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지난 2014년 가맹점 수익배분율을 높이면서 폐지됐던 심야 영업점에 대한 전기료 지원을 부활시키기로 했다. 더불어 심야영업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CU가맹점주협의회의 의견을 반영해 모든 가맹점에 전산 간판 유지관리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5년 간 총 6천억 원을 투자해 물류 인프라 및 차세대 점포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을 높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통환경에 맞는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선 2018년까지 중앙물류센터 및 지역통합센터를 구축한다. 중앙물류센터 완공 시 대규모 재고 보관 및 자동 출고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 주기 단축 및 취급품목수 확대 등 안정적인 물류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또 미래 유통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loT O2O 보안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POS 시스템 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자동발주 시스템 모바일 점포관리 APP 등 점포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들을 더욱 정교히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투자로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 제고는 물론 회사 차원에서도 경영 효율화를 통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스태프 근무 환경 및 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양측은 스태프 케어 기금을 함께 조성해 내년 상반기까지 기금 운영과 관련해 구체화된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 기초 고용질서를 준수하고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태프 존중 캠페인 을 전개해 스태프의 감정 노동 보호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김성태 CU가맹점주협의회 회장은 CU는 지난 28년간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해 왔다 며 가맹본부와 함께 준비한 상생 협약을 토대로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CU가맹점주협의회와 머리를 맞댄 지난 4개월의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 며 BGF리테일은 모든 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스카이카지노 도메인20171201,경제,노컷뉴스,데드라인 임박 파리바게뜨 오늘 상생기업 개문발차,CBS노컷뉴스 이재웅 기자 사진 자료사진 제빵사 등 제조기사를 직접고용하라는 고용노동부의 시정지시 시한 12월 5일 이 임박한 가운데 파리바게뜨가 대안으로 가맹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협력업체 등 3자가 합자한 상생기업인 해피파트너즈 를 1일 출범하기로 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10월부터 상생기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제조기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고용노동부가 직접고용을 지시한 제조기사 5 309명 중 약 70%인 3천7백여 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하고 있으며 이들 중 현재 협력회사에 남겠다는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이 상생기업 소속전환에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설명회를 통해 급여 인상분 복리후생 승진제도 개선 등 상생기업에 관한 구체적인 운영 방안이 공개되면서 상생기업에 동의하는 제조기사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많은 제조기사들이 상생기업으로 소속 전환 의사를 밝혔고 하루빨리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하기를 원하고 있어 상생기업을 출범시키기로 했다 며 아직 마음을 결정하지 못한 인원들도 언제든지 상생기업으로 소속전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가 전체 제빵사들의 동의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상생기업을 서둘러 출범시키는 이른바 개문발차 에 나선 것은 시기적인 급박성 때문이다. 고용노동부가 정한 직접고용 시한이 4일 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머뭇거릴 경우 거액의 과태료 부과를 피할 수 없는 만큼 대안으로 추진해 온 3자 합작사를 우선 출범시킬 경우 제조기사들의 참여에 탄력이 붙을 수 있다는 것이다. 노조의 반대 등으로 현재 70%의 동의율에 머물르고 있지만 상생기업이 일단 출범하면 결정을 미루거나 반대하고 있는 제조기사들이 추가로 합류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계산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상생기업 출범 후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이 합류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상생기업 소속 제조기사들은 기존 근속과 퇴직금이 그대로 승계되며 급여가 13.1% 인상되고 각종 복리후생이 상향 조정된다. 11개 협력업체 인원과 조직을 통합하면서 휴무 대체 인력 충원이 수월해져 최대 월 8일까지 휴무일이 보장되며 관리자급 직원 수요 증가에 따라 승진 기회도 늘어날 전망이라는게 파리바게뜨측 설명이다. 제조기사들에 대한 업무지시는 상생기업 소속의 현장관리자를 통해서만 이뤄질 예정이다. 본사에서 품질관리를 했던 인원은 상생기업의 현장관리자에서 배제하고 별도로 충원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측은 고충처리위원회를 신설해 부당한 대우를 받는 제조기사들의 어려움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노사협의회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의 3자 합작사 출범이 직접고용 시정지시 및 530억원 과태료 부과를 피할 묘책이 될 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고용노동부가 시정지시한 것은 불법파견 철폐와 본사 직접고용이었기 때문에 해석의 문제가 남는다. 제빵기사들이 본사 직접고용에 반대한다는 동의서에 서명할 경우 과태료 부과에서 면책이 되긴 하지만 전체가 100% 찬성한게 아니고 자발적인 동의였는지도 판단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본사와 협력업체 제빵기사들의 이해관계가 난마처럼 얽혀 있는 복잡한 상황에서 3자 합작사 출범을 계기로 파리바게뜨 사태가 해결의 단초를 마련할지 주목된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외식업계 제로Zero레시피…“마이너스라서 완벽하다”,케모포비아 chemophobia …식품까지 번져 인공향ㆍ색소 등 첨가물 배제 재료 본연맛 살려 가공식품 편견 깨고 소비자 취향의 다양성 만족 헤럴드경제 김지윤 기자 외식업계에서 재료 본연에 충실한 제로 레시피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1일 관련업계 따르면 식품업계는 최근 가공식품에 대한 불신을 깨고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인공향·인공색소 등 화학 첨가물 동물성 재료 등을 넣지 않은 본연의 재료를 이용하는 추세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에맥앤볼리오스 Emack Bolio’s 는 아이스크림 전 제품에 인공향·인공색소 및 각종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는다. 아이스크림 각 메뉴의 주 재료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에맥앤볼리오스 Emack Bolio’s 의 첨가물 없는 바닐라빈스펙 왼쪽 과 그랜스하퍼파이. 바닐라 아이스크림인 ‘바닐라 빈 스펙 Vanilla Bean Speck ’에는 마다가스카산 천연 바닐라 빈 함유율 1.2% 을 사용해 인공향의 비릿함 대신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에맥앤볼리오스의 ‘바닐라 빈 스펙’은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체험 공간인 비트360 BEAT360 내의 스미스티카페에서 판매하는 아포가토 메뉴를 비롯해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진짜 민트를 넣어 깔끔하면서도 진한 민트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오레오 초콜릿 플레이크가 조화를 이룬 ‘그래스하퍼 파이 Grasshopper Pie ’ 또한 에맥앤볼리오스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았다. 카페 드롭탑은 설탕과 물을 넣지 않고 100% 과일과 채소만 착즙한 ‘클렌즈 주스 3종’을 내놓는다. ‘그린 데이즈’ ‘옐로우 펀치’ ‘오렌지 썸머’ 3종으로 구성됐다. 디저트 메뉴로 천연 감미료인 코코넛 슈거를 넣어 만든 ‘코슈타르트’도 선보인다. 동물성 재료 글루텐 등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한 메뉴들도 있다. 신세계푸드는 계란 우유 버터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베이커리’를 지난 9월 개발했다. 팽창제 역할을 하는 계란 대신 식물 성분에서 발견한 재료를 활용해 볼륨감과 응집력을 높이고 촉촉함을 증가시켰다. 또한 우유와 버터는 두유 베지터블 오일 등 식물성 재료로 대체해 보습력과 가벼운 식감을 구현했다. ‘바나나 피칸 파운드’ ‘애플 시나몬 크럼블’ ‘당근 호두 머핀’ ‘블루베리 크럼블 케이크’ 등 신세계푸드의 ‘비건 베이커리’ 4종은 스타벅스와 스무디킹의 매장서 판매된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이산화탄소 CO2 를 이용한 카페인 제거 공정의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로 새로운 디카페인 원두를 선보이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요거트랜드는 무설탕 글루텐 프리 100% 천연재료만 사용한 프로즌 요거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 자체 농장에서 공수하는 무항생제 우유를 사용하며 직영 공장에서 제조 후 전 세계로 공급하고 있다. 에맥앤볼리오스의 국내 대표인 이진환 셰프는 “적은 양 맛에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는 작은 재료들 하나 하나가 실제로는 맛 식감 향 등에 영향을 미친다”며 “안 좋은 것을 빼면서도 완전한 제품을 만드는 업계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바카라 검증 사이트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엔알케이 지분 변동 김철 외 3명 3.26%p 감소 29.51% 보유,엔알케이 054340 는 01일 최대주주 김철을 비롯한 특별관계자의 보유주식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보고일보다 800 000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29.51%로 하락했다. 이번 보고 사유는 보고자및특수관계자보유주식장외매도 계약체결으로 알려졌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의 지분 변동은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특히 보유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 해당종목 투자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엔알케이의 지분 변동 내역과 보유 내역이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삼성페이 CGV영화관 결제서비스 시작,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 삼성전자와 CGV는 4일부터 CGV 영화관에서 티켓을 결제하거나 매점을 이용할 때 삼성페이로 지불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5년 여름에 삼성페이가 나온 직후에도 CGV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가 카드사 할인 프로그램과 포인트 적립 어려움 등 문제로 그해 말부터 서비스 사용이 중단됐다. 삼성페이를 이용한 CGV 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에 한해 시작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는 오프라인에서만 삼성페이 결재가 가능하지만 삼성전자와 CGV 양사가 협업해 온라인에서도 삼성페이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CGV영화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개시를 맞아 이날부터 삼성페이 고객 2만5000명에 CGV 팝콘 콤보 4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기존 온라인 결제는 여러 단계의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삼성페이는 생체인증 한 번으로 결제가 이뤄져 간편하다. 삼성페이는 출시 2년 만인 올해 8월까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월 실 사용자수는 644만여명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