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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미필들은 꼭 봐야할 군생활 꿀팁 Top 10
2020-01-29 03:25:16
노훈진성훈 조회수 86
https://feelgame01.com/20171206,IT과학,뉴시스,中 전기차 보조금 韓배터리 업체 또 제외,韓中 해빙 모드 접어들었지만 현지 전기차 보조금 지급은 오리무중 중국 정부 자국 기업 보호 위해 단기간엔 韓 기업 보조금 없을 듯 반면 中 BYD 한국 진출 3년만에 전기버스 국가보조금 자격 획득 대당 1억 서울 뉴시스 최현 기자 중국에 진출한 한국 배터리 업체들이 한중 관계가 해빙 모드에 접어들었음에도 친환경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공업화신식부는 5일 친환경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LG화학과 삼성SDI 등 한국 기업이 생산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올 들어 11번째 발표에서 165종의 신차와 40종의 부분 변경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지만 빠진 것이다. 한국산 배터리 탑재 차량이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것은 지난해 12월29일 이후 1년째다. 삼성SDI와 LG화학은 지난해 6월 중국 정부의 4차 인증에서도 탈락한 바 있다. 중국 정부는 명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으면서 한국 업체의 전기차 배터리에 인증을 내주지 않고 있다. 중국 정부의 이같은 움직임은 한국과 미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사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협의를 시작한 이후인 지난해 6월부터였다. 당시 중국 정부는 자동차 전원 배터리 업계 규범 조건 의 부합 기준인 리튬이온 전원 배터리 최소 설비 규모에 대해 0.2기가와트시 GWh 에서 8GWh로 40배나 끌어올렸다. 중국에서 전기차 제조사는 국가보조금을 받고 판매상은 지방정부의 보조금을 받는 구조다. 정부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배터리는 가격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 중국 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 반면 중국의 전기차 업체 BYD는 한국 진출 3년 만에 전기버스 국가 보조금 자격을 따냈다. 국내 규정으로는 완속·급속 상관없이 충전시간 2시간 이내를 만족시키는 전기버스에 대해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BYD의 e버스 7은 1억원 안팎의 환경부와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국내에 진출한 중국 기업과 중국 현지로 나간 한국 업체의 희비가 엇갈린 셈이다. 중국 정부는 전기차 보조금을 2020년까지 완전히 폐지하고 중국 내 자동차 회사들이 의무적으로 생산해야 할 신에너지차 비중을 2020년까지 12%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 또 내년엔 올해에 비해 보조금 규모도 20%가량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중국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자체가 축소되면 현지에서의 경쟁력은 조금 올라가겠지만 이를 모두 상쇄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사드 문제를 핑계로 대며 자국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한국 기업을 견제하고 있다는 분석을 하고 있다. 기술에서 밀리고 있는 자국 배터리 제조사들을 위해 시간을 벌어주고 있다는 말이다. 이에 한중 관계가 해빙기에 접어들었지만 단기간에 한국 배터리 업체들이 보조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는 힘들 것이라는 예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의 어려움 때문에 유럽 미국 등에 대한 공략을 집중하면서 배터리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며 중국 정부가 단시간에 한국 배터리를 보조금 대상에 포함시킬지는 모르겠지만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 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퓨즈툴스모비두 대학 전자출결 앱 공동 개발,이윤희 모비두 대표 사진 왼쪽 와 곽상철 퓨즈툴스코리아 대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퓨즈툴스코리아 대표 곽상철 는 모바일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모비두 대표 이윤희 와 기술 및 영업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비두의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과 퓨즈툴스의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툴을 연동해 안드로이드 및 iOS 인증·결제 앱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의 첫 결과물로 이미 모비두의 ‘스마트 사운드’를 적용한 대학교 전자출결 앱을 개발 중이다. 이는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강의실 스피커와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백 명의 학생 출결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앱이 개발되면 대학들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의 출결관리 투명성을 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모비두가 제공하는 음파 기술은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소리인 비가청 음파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POS 단말기간 결제 뿐만 아니라 인증 및 쿠폰 전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 스마트폰 기종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내 별도 설정이나 근거리주파수통신 NFC 및 블루투스와 같이 추가 장비가 필요 없어 높은 범용성을 제공한다. 모비두 솔루션은 1000억개가 넘는 암호화된 음파를 사용한다. 한번 사용한 음파는 다시 사용하지 않아 다른 사람이 녹음하더라도 쓸 수 없으며 1초에 수백 차례의 보안 확인을 거침으로써 완벽한 보안성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퓨즈툴스코리아 곽상철 대표는 “퓨즈 사용자들에게 모비두의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 마크업과 자바스크립트만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이 빠르게 만들어 질 것”이라고 예상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한국경제,100초 경제학 26강 공공재,공공재 도로와 공원과 같은 공공재는 민간기업이 아닌 정부에 의해서 공급이 된다. 왜 일까 이런 의문에 대한 답은 공공재의 비 경합성과 비 배재성의 특징에서 기인한다. 특히 공공재가 갖는 비 배재성의 특징으로 인해서 일부 사람들이 무임 승차를 할 요인이 발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공재는 정부에 의해서 공급이 되고 그 재원은 국민의 세금이 된다. 이런 방식이 시장에 의한 자원배분 방식보다 자원의 배분이 효율적이 되고 국민의 경제적 후생은 향상된다. 26강에서는 공공재가 왜 시장실패인지 어떤 사례가 공공재인지에 대해 쉽게 독자에게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