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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다트하는 걸스데이 민아 뒤태(feat. 엉밑살)
2020-01-29 20:43:10
최정석준우 조회수 85
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이데일리,“자산운용사 등 MA…손태승號 지주사 전환 시동,우리은행 내정자 기자간담회 종합금융그룹 도약 위해 비은행 회사 갖고 있어야 국내 내실경영·해외 질적 성장 추구 1일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서울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인수합병 M A 을 통해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채용비리 의혹과 갑작스러운 행장 사임으로 휘청였던 우리은행이 한 달 만에 차기 행장을 내정하면서 지주사 전환이나 완전 민영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손 내정자는 1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종합금융그룹으로 가려면 일정부분 비은행 회사를 갖고 있어야 한다”며 “자산운용사 등 규모가 작은 부분부터 M A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우리은행은 과점주주 매각으로 고대했던 민영화에 성공하면서 지주사 전환 리딩뱅크 도약 등 큰 그림을 그렸다. 그 일환으로 우리종금의 증권사 전환 작업을 추진했지만 우리종금이 외환·장외파생 관련 업무를 하면서 금융당국에 받아야 하는 인가를 받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제동이 걸렸다. 손 내정자가 M A를 통해 종합금융그룹을 향해 단계적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히면서 지주사 전환 작업에도 다시 시동을 걸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잔여지분 매각을 통한 완전 민영화에 대해서는 정부의 방침에 적극 협조하겠다고만 밝혔다. 지분매각 주체가 예금보험공사이기 때문에 예보나 공자위가 결정하면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내년 경영전략도 제시했다. 국내에서는 가계와 중소기업 부문에서 균형성장하면서 건전성을 관리하는 내실경영에 돌입하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에서는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직전까지 글로벌 부문장으로 해외 부분을 총괄했던 손 내정자는 “글로벌은 네트워크를 많이 확장했고 이익도 많이 난다”며 “이제는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보강하는 등 질적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영업 기반이 되는 네트워크 확장도 계속 이어가 연말까지 300개 내년에는 550개 정도로 늘릴 계획이다. 현재 우리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는 281개다. 디지털 부분에서는 보완할 부분을 적극 보완해 디지털 선도은행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대면 거래 확대에 따른 지점 축소와 인력 감축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내년 대면 비대면 채널을 아우른 채널전략을 수립해 고객이 많이 찾는 점포는 유지하고 고객이 적은 점포는 축소할 방침이다. 구조조정도 임금피크제에 해당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명예퇴직을 유도해 인력구조를 항아리에서 피라미드 구조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손 내정자는 “내년에는 ‘2018 우리 투게더’를 슬로건으로 전 직원이 화합하고 단결해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1,IT과학,포모스,넷마블 장애인권 교육용 동화책 똥 똥 똥 발간,넷마블게임즈는 교육용 동화책 똥 똥 똥 을 발간했다. 똥 똥 똥 은 사단법인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 김성재 와 함께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장애인권 교육용으로 제작된 동화책이다. 회사 측은 책 발간과 함께 전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공도서관 장애관련기관 등에 해당 책을 무료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책은 자폐 특성을 지닌 주인공의 활약을 통해 장애인권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이소나 유경화 작가 등 장애를 가진 작가들이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동화책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어드벤처 게임 도 제작돼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에 익숙한 유아 및 초등 학생들이 장애 인권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난 2014년부터 넷마블은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 어깨동무문고 를 진행 중이다. 이 곳에서 발간되는 장애인권 교육용 동화책은 유아 초등학생 시기부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주변의 장애아동들과 건전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나영 넷마블 CSR 팀장은 매년 장애작가 분들과 함께 진행 중인 어깨동무문고로 장애인권에 대해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며 올해는 특히 동화책과 연계한 게임이 개발돼 아이들이 보다 친숙하게 장애인권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1,경제,서울경제,긴축의 시대 ‘돈파티’ 끝났다 미뤄놨던 산업 구조개혁 가속도···소비 위축고려 재정지출 채비도,서울경제 6년 만의 금리 인상이 경제에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올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면서 정부 정책 역할의 중요성은 한층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금리 인상으로 한계차주와 한계기업이 증가하고 내수가 위축되며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등의 현상이 벌어지면 힘들게 지핀 경제 회복의 불씨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기획재정부의 한 관계자는 1일 “시장에서 기준금리 인상을 예상하고 대비해왔고 정부도 가계부채 등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기 때문에 당장 경기에 영향은 없을 것”이라면서도 “부정적 영향을 예방하기 위한 구조개혁에 박차를 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특히 우리 경제의 해묵은 숙제인 산업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최근 경제 회복세는 반도체 등 일부 업종의 선전 덕이 큰데 이는 반대로 얘기하면 반도체를 제외한 산업 전반은 경쟁력이 정체돼 있거나 떨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실제 반도체·전자부품을 제외한 산업생산은 2·4분기 1.9% 3·4분기 0.4%로 뒷걸음질쳤다. 3년 연속 영업이익으로 이자 비용도 못 대는 ‘한계기업’ 숫자는 2012년 2 794곳에서 지난해 3 126곳으로 급증했다. 금리 인상은 양극화된 산업구조라는 약한 부분을 파고들어 상황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정부는 이런 가능성에 대비해 주요 산업들의 경쟁력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사업재편을 유도할 계획이다. 과거에는 부실 징후가 뚜렷한 업종 위주로 점검했으나 앞으로는 비교적 견실한 업종도 점검해 부실을 사전 예방하는 데 주력한다. 회생 가능성이 없는 기업들에 무리한 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방침도 갖고 있다. 일례로 기재부는 장기간 정책자금을 지원받는 한계기업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한계기업 지원 졸업제’를 추진하고 있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살아날 가능성이 희박한 기업은 자연스레 도태시키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구조조정”이라고 지적했다. 재정의 역할은 한층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 교수는 “기준금리가 오르면 서민들의 빚 상환 부담이 커지고 소비와 내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민생 부문을 중심으로 재정정책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실제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번 금리 인상으로 가계의 이자 부담은 2조3 000억원이 늘어난다. 기재부 관계자 역시 “내년 성장률도 3% 정도로 예상되지만 재정 지출 증가율을 경상 성장률보다 높게 가져간다는 목표는 확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1,경제,한국경제,새로운 구두 플랫폼을 꿈꾸다 맞춤 수제화 브랜드 맨솔 박기범 대표,온라인 주문 방식으로 유통마진 없애고 백화점 입점 지양… 대한민국 구두 산업 바꿀 것 지금은 카페 거리 로 잘 알려진 서울 성수동 그러나 이곳이 한국 제화 산업의 중심지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드물다. 1990년까지만 해도 1000개가 넘는 구두 공장이 운영되었지만 지금은 300여 개만이 남았다. 이렇듯 고사 위기에 빠진 제화 산업을 살리겠다고 나선 이가 있다. 바로 맞춤 수제화 브랜드 맨솔의 박기범 대표다. 맨솔은 구두를 구입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박 대표는 유통구조를 개선해 새로운 구두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사실 그는 국내 최대 제화 기업이었던 엘칸토 창업주의 손자다. 자신을 3대 족장이 신발 만드는 사람 라고 칭했다. 구두 디자이너가 천직일 것 같은 환경에서 자랐지만 처음부터 구두 디자이너를 꿈꿨던 것은 아니라고 했다.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전공했고 디자인에는 문외한에 가까웠던 그다. 그런 그가 수제화 브랜드의 대표가 됐고 이제는 대한민국 구두 산업을 바꾸고 싶다 고 말하고 있다. Q. 구두 디자이너가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 친구와 작은 디자인 회사를 차렸는데 거기서도 영업과 마케팅을 주로 담당했다. 일손이 부족해 자연스레 디자인을 배우게 됐는데 재미를 느꼈다. 대학 졸업 후에 구두 디자인을 시작해보고 싶어서 외삼촌이 사장으로 있던 무크에 입사했다. 잠시 다른 회사에서 일하기도 했지만 구두에 대한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아서 결국 다시 무크로 돌아가기도 했다. 무크에 다시 돌아와서는 공장 뒤편 창고에서 새로운 사업을 구상을 시작했다. Q. 그때 구상한 사업은 어떤 것이었나 소비자가 직접 구두를 디자인하는 애플리케이션이었다. 당신이 디자이너입니다 라는 뜻의 유아더디자이너 로 지금의 맨솔을 있게 한 앱이라고 할 수 있다. 앱은 론칭 후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국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순위 2위까지 올랐고 한해를 빛낸 앱으로 뽑히기도 했다. 그 중 괜찮은 디자인을 실물로 만들어 주는 사업을 제안해 2014년 8월 해당 아이템으로 분사를 결심했다. Q. 분사 이후는 어땠나 14년 분사 이후 무크에 지분 15%를 떼줬고 회사 이름은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유아더디자이너 로 시작했다. 2015년 12월 현재의 맨솔로 사명을 바꾸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첫 달에 70 80켤레를 팔았고 매출은 1000만원 정도였다. 무크에서 처음 4 5켤레를 판 것에 비하면 괜찮은 실적으로 기억한다. Q. 구두 산업을 바꾸겠다고 결심한 계기가 있었나 유명 제화 브랜드가 성수동 제화 공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이들이 공장에 많은 물량을 배정하는 대신 납품 단가를 떨어뜨리는 일명 후려치기 를 했다. 공장 입장에서는 물량을 소화하느라 다른 계약은 생각도 못하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를 선택해도 다를 게 없었다. 제화 생태계를 직접 확인한 후 이대로 가면 구두 산업 자체가 망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백화점에서 파는 구두가 30만원이 넘어도 그중 절반은 백화점과 판매장 매니저의 몫이다. 이렇게 많은 부분을 유통마진으로 떼이고 나면 정작 구두를 만드는 장인들은 30년 경력의 베테랑임에도 불구하고 월 200만원을 못 버는 경우가 허다하다. Q. 산업의 구조적인 문제인데 대안이 있을까 일단 맨솔부터 바꿔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온라인 주문 방식으로 유통마진을 없앴고 최대한 백화점 입점을 안 하려고 한다. 판매가는 내리면서도 구두 공장과 장인들에게 더 많은 대가를 주는 것이다. Q. 맞춤 수제화인데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가 고객이 주문하면 시간을 정해 직원이 직접 찾아가 발 모양과 치수를 재고 옷 입는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도 추천한다. 가격대는 14만 9000원에서 24만 9000원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가격은 낮으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4 50년 전 할아버지께서 엘칸토에서 만든 구두 제작 매뉴얼이 지금도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이걸 새로 만들고 싶다. 획기적이고 좋은 매뉴얼이지만 지금 상황에 맞춰 시간과 비용 모두를 대폭 줄이는 등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한국경제,콜마BNH 식품과학연구소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다당체 천연소재의 정제 및 제형화 기술 인정 전예진 기자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콜마비앤에이치의 식품과학연구소가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정부가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혁신 활동이 탁월한 기업연구소를 연 2회 지정해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식품과학연구소는 다당체 천연소재의 정제 및 제형화 기술을 인정 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되면 정부로부터 홍보를 지원 받고 정부포상 및 국가 R D사업에 가점을 부여 받게 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설립한 민관 최초 합작회사로 국내 1호 연구소 기업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는 면역기능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왔다. 당귀 천궁 작약 등 천연물 소재의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제품화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현규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소장은 “정부연구과제 및 연계연구 C D 를 통한 다양한 신소재 개발과 제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R D 투자와 제품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5일 무역의 날에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2011년 100만불 수출탑에서 시작해 작년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이후 1년 만에 1000만불 이상 수출을 확대했다. 해외 수출은 2010년 미국을 시작으로 현재 대만 태국 싱가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 뿐만 아니라 일본 캐나다 멕시코 등 10여개 국에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