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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ㅇㅎ)강예빈
2020-01-30 12:47:14
정종현지희 조회수 90
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BGF리테일 CU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사진설명 BGF리테일은 1일 서울 테헤란로 본사에서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협약 을 체결했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 오른쪽 이 가맹점주협의회 김성태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협약 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 성장을 추구하며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맹점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도입 이번 협약에 따라 BGF리테일과 CU가맹점주협의회는 가쟁점 간 여건이 다른 점을 고려해 가맹점 상황에 맞춘 가맹점 생애 주기별 관리 프로그램 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신규 점포를 위한 초기 안정화 제도가 크게 강화된다. 매달 점포 수익금이 최대 350만원 월 임차료 에 미치지 못할 경우 차액을 보전해 주던 것을 최대 470만원 월 임차료 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주는 간편식 유제품 등의 상품 구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월 최대 30만원의 폐기지원금도 지원된다. 신규 매장의 성패가 개점후 1년 내에 판가름 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1년간 집중 지원을 통해 빠른 시간에 매장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초기 안정화 지원 기간 중 매출 부진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위약금 감면 등 폐점 부담을 줄였다. 이를 통해 건강한 창업 시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기존 점포는 운영비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했다. 이와 관련 지난 2014년 가맹점 수익배분율을 높이면서 폐지됐던 심야 영업점에 대한 전기료 지원을 다시 시작한다. 또한 모든 가맹점에 전산 간판 유지관리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가맹점 생애주기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가맹점 지원 규모를 연 800억 900억원 수준으로 판단했다. 물류 인프라 구축 등에 6000억 투자 BGF리테일은 또한 5년간 모두 6000억원을 투자해 물류 인프라 및 차세대 점포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은 2018년까지 중앙물류센터 CDC 및 지역통합센터를 구축한다. 중앙물류센터 완공시 대규모 재고 보관 5000PLT 및 자동출고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주기 단축 및 취급품목수 SKU 확대 등 보다 안정적인 물류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미래 유통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물인터넷 IoT 온오프라인 연계 O2O 보안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포스 POS 시스템 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자동발주 시스템 모바일 점포관리 앱 등 점포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인프라를 업그레이드 한다. 편의점 스태프 근무 환경 및 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기초 고용질서 준수에도 적극 동참하고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태프 존중 캠페인 을 전개해 스태프의 감정 노동 보호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은 CU가맹점주협의회와 머리를 맞댄 지난 4개월을 통해 서로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 면서 모든 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한겨레, 5억년 전 최초 삼엽충도 잠자리 겹눈 지녔다 ,한겨레 애니멀피플 단순하지만 동일한 구조 확인 ‘캄브리아기 폭발’ 원인일 수도 에스토니아에서 발견된 가장 오랜 삽엽충 화석. 단순하지만 현생 절지동물과 비슷한 구조의 겹눈 붉은 상자 구조를 하고 있다. 게나디 바라노프 에스토니아 탈린대 제공. 복잡한 구조의 동물이 처음 출현한 원시 바다에 시각은 엄청나게 중요했다.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포식자가 나타나자 먹히는 동물 사이에서 시각 획득은 죽느냐 사느냐의 문제가 됐다. 5억4000만년 전 그때까지 없던 현생 생물의 조상에 해당하는 전혀 새로운 생물들이 갑자기 출현한 ‘캄브리아기 폭발’도 시각의 등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고생대 캄브리아기를 대표하는 동물로 우리나라의 강원도 태백·영월 등 전 세계에 분포하는 삼엽충의 시각은 큰 관심사이다. 약 5억년 전 삼엽충은 이미 꿀벌 잠자리 새우 등 절지동물과 비슷한 겹눈을 진화시킨 사실이 다양한 화석으로 확인됐다. 그렇다면 최초의 삼엽충은 어떤 눈을 지니고 있었을까. 이런 의문을 풀어줄 연구결과가 나왔다. 삼엽충의 겹눈 구조. 각막이 방해석으로 되어 있어 분해되지 않고 화석으로 남는다. 존 패터슨 뉴잉글랜드대 제공. 브리기테 쇤네만 독일 쾰른대 교수 등 연구자들은 과학저널 ‘미국 학술원 회보’ PNAS 5일 치에 실린 논문에서 예외적으로 잘 보존된 캄브리아기 초기 삼엽충 화석 종명 Schmidtiellus reetae 에서 시각기관의 내부구조를 상세히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제까지 삼엽충의 겹눈이 어떤 내부구조인지는 수수께끼였다. 에스토니아에서 발견된 이 화석은 오른쪽 눈 부분이 살짝 깎여 운 좋게 내부구조를 살펴볼 수 있었다. 조사 결과 놀랍게도 5억년 전 최초의 삼엽충도 현재의 절지동물에 견줄 만한 겹눈을 지니고 있었다. 연구자들은 “ 이 화석은 아마도 우리가 연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시각 체계의 기록일 것”이라며 “ 이 삼엽충의 겹눈은 단순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보는 꿀벌이나 잠자리의 눈과 같은 구조이다”라고 논문에서 적었다. 원시 삼엽충의 겹눈 구조. C는 시야 D는 살짝 깎여 내부구조를 보여주는 오른쪽 겹눈 E는 겹눈을 옆에서 본 모습이고 F는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각각의 홑눈 구조를 G와 H가 보여준다. 쇠네만 외 2017 PINAS 제공. 동물의 눈은 사람이나 새 물고기에서 볼 수 있는 단일 렌즈 눈과 절지동물이 지닌 여러 개의 홑눈이 다발로 모인 겹눈으로 나뉜다. 겹눈은 수백∼수만 개의 홑눈이 볼록한 형태로 모여 다발을 이루며 겉에서부터 마이크로렌즈 형태의 각막 수정 추 감간 순으로 구성된다. 원시 삼엽충의 겹눈은 현생 절지동물과 구조는 같지만 매우 단순한 형태였다. 우선 홑눈이 몇 개 되지 않았다. 이런 겹눈으로 피사체의 전체 이미지를 얻는 것은 어렵고 단지 앞을 지나가는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정도였을 것으로 연구자들은 추정했다. 그러나 이로부터 지질학적으로 매우 짧은 200만 년도 지나지 않은 시기의 노르웨이의 삼엽충 화석은 이미 현생 잠자리에 필적하는 홑눈이 빽빽한 겹눈을 진화시켰다고 연구자들은 밝혔다. 시각의 진화가 매우 급속히 이뤄졌음을 보여준다. 최초의 삼엽충 직후 겹눈을 발달시킨 노르웨이 삼엽충 화석 모습. 겹눈이 빽빽하다 C . 쇠네만 외 2017 PINAS 제공. 또 원시 삼엽충의 각막은 평평해 빛의 굴절이나 초점 맞추기가 불가능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렌즈 뒤에는 현생 곤충 겹눈의 수정 추와 비슷한 삼각형 구조가 있어 초점을 맞추었을 것으로 보았다. 또 빛을 받아들이는 세포의 잔해로 보이는 세포와 정보를 취합하는 감간의 존재도 확인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6,IT과학,스포츠경향,‘남다른 쇼맨십’ 임홍규 어떤 퍼포먼스 보였나,프로게이머 임홍규가 경기 도중에 중국 선수를 ‘농락’해 상대 선수였던 류오시안이 이를 비판했다. 임홍규는 4일 미국 LA에서 열린 ‘조택컵 마스터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결승전에서 류오시안과 맞붙었다. 이미 4강전에서 임홍규는 주종족이 저그임에도 프로토스를 선택해 승리해 여유 넘치게 결승전에 올랐다. 이번 결승전에서도 임홍규의 남다른 ‘여유’가 시작됐다. 유튜브 방송 화면 캡처 첫 경기에서 자신의 드론 자원을 캐는 유닛 을 한 마리를 돌리지 않고 결국 죽이기까지하며 손해를 보는 플레이를 시작했다. 이를 상대방 플레이어인 류오시안이 확인했고 “드론을 몇 마리 죽였냐”라고 묻자 임홍규는 “0마리”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를 본 해설자들은 “저런 여유는 간혹 한국 선수들이 보여주는 여유”라며 “그걸 실제 상금이 걸려 있는 결승전에서 보여줄지 몰랐다”고 말했다. 임홍규의 ‘쇼맨십’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그는 한 손으로 턱을 괸 채 마우스만으로 플레이하는가하면 의자를 뒤로 눕히며 플레이해 여유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끝내 임홍규는 한 손을 내리고 발로 키보드를 누르는 ‘발 컨트롤’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를 본 해설자는 “오 마이 갓” Oh my God 을 연발하며 “전 세계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상황 중에 가장 놀라운 상황이다. 넌 발만 써서 상대방을 박살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유튜브 방송 화면 캡처 임홍규의 이러한 쇼맨십에 류오시안은 분투했지만 결승전 승리는 임홍규가 가져갔다. 경기가 끝난 뒤 온라인상에서는 임홍규의 이러한 쇼맨십에 대한 찬반 논쟁이 일었다. “해당 선수를 너무 무시하는 행동 아니냐”라는 의견과 “단순한 경기 쇼맨십이다”라는 의견이 엇갈렸다. 류오시안은 경기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에 “게임상에서 농락당했다면 웃고 넘겼겠지만 임홍규는 게임 밖에서 광대처럼 행동했다”며 “쓰레기 같은 선수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임홍규는 “이번 퍼포먼스는 현장 스태프의 허가를 받고 진행한 것이라 문제 없다”며 “류오시안이 원한다면 사과하겠으나 이를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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