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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리복 행사에서 엉밑살 노출한 연우
2020-02-02 16:26:00
하준석용훈 조회수 242
99게임20171201,경제,뉴스1,인사통계청,통계청 ▷일반고위직공무원 Δ통계서비스정책관 윤연옥 ▷과장급 Δ행정통계과장 박진우 Δ사회통계기획과장 이재원 Δ지역통계총괄과장 조윤구 Δ인구총조사과장 양동희 Δ특허청 지식재산교육과장 파견 김미애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3,IT과학,파이낸셜뉴스,논란 커진 포털뉴스 공정성 네이버·카카오 입장 밝힌다,주요 임원 7일 국회토론회서 포털뉴스에 대한 편향성을 점검하고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에선 네이버와 카카오의 고위급 임원들이 참석해 직접 포털뉴스의 정책기조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된다. 3일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과 국민의당 오세정 의원은 오는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포털 미디어로서 사회적 책임방안을 모색하는 포털뉴스 이대로 좋은가 공개토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국정감사 시즌에 포털 네이버의 뉴스 의도적 재배치 등으로 불거진 포털의 공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요 임원이 참석 포털의 입장과 견해를 밝힌다. 네이버에선 유봉석 미디어 지식정보서포트부문 전무가 카카오에선 이병선 부사장이 나선다. 두 임원은 기조발제를 통해 포털의 뉴스서비스 현황과 정책기조를 설명한다. 종합토론에는 정부와 미디어 전문가 시민단체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영해 인터넷융합정책국장과 문화체육관광부 김진곤 미디어정책국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은경 통신심의국장 한국신문협회 정우현 전략기획부장 서울 YMCA 시민중계실 한석현 팀장 손영준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황용석 건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김진욱 변호사 등이 참여한다. 토론회 좌장은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가 맡는다. 송희경 의원은 포털의 개인화 된 뉴스 소비는 양극화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고 양극화된 여론시장은 가짜뉴스가 확산될 토대를 제공한다 며 포털뉴스 서비스의 파급력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오세정 의원도 인터넷 포털이 높아진 사회적 영향력에도 불구하고 투명하지 못한 콘텐츠 배치 정책을 펴고 있어 여론 왜곡 우려가 큰 상황 이라며 포털의 콘텐츠 배치 정책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갖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고 강조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5,IT과학,전자신문,IPTV·케이블 유료방송요금 신고제로 전환 규제 완화,게티이미지뱅크 케이블TV와 IPTV 이용요금이 승인제에서 신고제로 전환된다. 이와 함께 종합유선방송 SO 에 대한 법인별 허가제가 도입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유료방송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방송법과 시행령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 IPTV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5일 밝혔다. 우선 그동안 승인제로 운영된 케이블TV·IPTV 이용요금에 대한 신고제가 도입된다. 유료방송이 신고로 다양한 요금제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과도한 요금인상이나 이용자 차별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채널 상품 요금과 방송통신 결합상품 요금에 대해서는 승인제가 유지된다. SO에 대한 법인별 허가제를 도입한다. 복수 방송구역에서 사업하는 MSO에 대해서는 법인별로 허가를 심사하고 사업허가권을 부여한다. 현재 78개 권역 92개 사업허가권이 24개 사업허가권으로 줄어들게 된다. 방송권역별 재허가 심사에 따른 사업자 부담이 경감될 전망이다. 법인별 허가제도는 2019년 1월부터 시행된다. 이와 함께 방송법 개정으로 홈쇼핑사업자 재승인 심사 시 공정거래 및 중소기업 활성화 기여도 를 법정 심사항목에 포함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홈쇼핑사업의 공정거래 환경 조성과 중소납품업체 보호를 위해 관련 심사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O에만 부과되고 있는 준공검사 변경검사 등 설비검사 의무도 폐지한다. 방송법시행령 개정에 따라 위성방송의 종합유선방송 SO 소유제한도 폐지된다. 현재 유료방송사 간 유일한 소유규제인 위성방송의 SO 지분·주식 소유를 33%로 제한한 규정을 폐지하면서 투자유치와 인수합병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또 IPTV 필수설비 제공 대상 사업자 범위를 확대 SO와 위성방송사업자도 IPTV 필수설비를 활용한 기술결합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콘텐츠 동등접근 규정을 폐지해 유료방송 시장의 콘텐츠 경쟁을 유도한다. 과기정통부는 부당한 프로그램 제공 거부 등 행위는 금지행위 등 사후규제를 통해 해결할 방침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정부는 앞으로도 유료방송시장의 동일서비스·동일규제 원칙하에 규제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방송법 및 IPTV법 개정안을 이달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방송법시행령 개정안은 공포 이후 6개월이 경과한 뒤 시행된다.적토마게임 모바일20171201,IT과학,미디어오늘,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뉴스 동영상은,선정적·폭력적 주제 뉴스 동영상 조회수 TOP 30 영상 중 14개 미디어오늘 김지숙 기자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20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언론사 유튜브 전쟁 ‘탈 포털’ 꿈꾼다 조회수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이 오른 매체는 JTBC 7개 였다. CBS의 ‘NocutV’와 채널 A의 ‘채널A 뉴스’ ‘OhmynewsTV’ 등이 각각 3개로 뒤를 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른바 ‘잘 나가는’ 콘텐츠들의 주요 주제가 성매매·성관계 등 성 이슈와 조폭이 언급되거나 패싸움을 벌였다는 등의 잔혹·폭력 이슈였다는 사실이다. 상위 30개 동영상의 주제 중 성 관련 이슈를 다룬 동영상은 1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4개였다. 언론사 유튜브 채널 19개의 전체 동영상 조회수 상위 10개 목록.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19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디자인 이우림 기자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2위인 민중의소리 동영상 “ 2차 대선후보 TV토론 이정희 ‘세금냈냐’ 질문에…”의 조회수가 870만회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차이다. 뉴스타파의 이 보도 영상은 지난해 12월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TOP10’에서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향성은 범위를 넓혀 조회수 상위 200개 동영상 목록을 살펴봐도 뚜렷했다. 190개 중 성 관련 동영상은 2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16개였다. 여기에 연예 관련이 15개 일반 사건·사고 관련은 8개로 이들이 전체 주제 중 31%에 달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언론사들이 실제 방송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올릴 때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 있는 JTBC의 “얇게 썬 대패삼겹살...알면 못먹는 충격적 비밀”이라는 동영상의 공식 홈페이지상 제목은 “대패삼겹살 왜 얇게 썰었나 했더니...”였다. TV조선의 “키 크게 해준다며 여중생 바지 벗기고…”라는 동영상도 실제 제목은 “ 성장치료 한다며 여중생 수차례 성추행한 한의사 징역 1년”이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는 없었지만 상위 200개 목록에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동영상이 19건 포함돼 성 관련 주제 다음으로 수가 많았다. 이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청자의 반응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콘텐츠 분야는 정치로 나타났다. 전체 언론사 200개 콘텐츠를 댓글 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을 추출한 결과 정치 분야 콘텐츠가 14개로 30% 이상이었다. 다음으로는 사회 문화 분야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시청자들이 다른 분야보다 정치적인 사안에 더 활발하게 의견을 표출한다고 볼 수 있는 결과다.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사진 뉴스타파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짧은 동영상 위주로 유통되는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교적 긴 동영상도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조회수 상위 200개 중 동영상의 길이를 5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과 5분 이상 30분 이상 1시간 이상의 비교적 긴 동영상으로 나눠서 봤을 때 짧은 동영상의 비중이 높았지만 71% 5분 이상 동영상도 29%로 비중이 작지 않았다. 특히 1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도 14개나 됐다. 이중 대부분이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의 KFC’ 등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콘텐츠 영상이었다. 덧붙여 TV로 방송된 뉴스 리포트를 단순히 잘라 올린 것 41% 보다는 리포트와 현장 영상을 재구성·편집한 클립이나 페이스북·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 전용으로 제작한 동영상 59% 이 상위 200개 순위에 더 많이 포함됐다. 조사 대상이었던 20개 언론사 채널 중 10개 언론사가 TV 뉴스 리포트를 제작하는 방송사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비율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간된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한국은 경성뉴스보다 연성뉴스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이용자 비율이 40%로 조사 대상 36개국 중 4위였다. 일주일간 시청 경험을 물었을 때에도 5분 미만의 짧은를 이용했다는 응답이 66%에 달했다. 뉴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소비 습관이 이번 미디어오늘의 언론사 유튜브 랭크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정윤식 SBS 뉴미디어부 기자는 “페이스북은 본인의 실명이 나오니 조금 더 멋있는 걸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은 매커니즘이 있다면 유튜브는 완전 익명”이라며 “훨씬 더 노골적이고 흥미 위주의 영상을 소비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서정호 YTN 모바일프로젝트 팀장은 “페이스북은 하나의 뉴스 플랫폼으로 인지되지만 유튜브 자체가 뉴스 소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그 중 단 22%만이 뉴스를 본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은 대표적 신문·방송·대안언론사 유튜브 채널 20개를 선정해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체크하고 이들이 올린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정렬한 뒤 상위 10개 동영상의 업로드 날짜 조회수 분야 대주제 소주제 길이 좋아요·싫어요·댓글 개수 정보를 수집했다. 소주제의 구분은 동영상의 제목과 실제 내용을 고려해 판단했다. 이렇게 모은 200건의 동영상을 다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한국 언론사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상위 30개 동영상 목록을 추출했다. 단 ‘GObalnews’의 경우 12월1일 조사했다.바닐라게임20171204,IT과학,전자신문,위메프 내년도 상반기 신입공채...50명 채용 목표,위메프 대표 박은상 은 오는 20일까지 상품 여행 컬처 전자쿠폰 상품기획자 MD 와 영업지원 직군에서 각각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채용 목표 인원은 총 50명이다. 상품 부문은 △디지털·가전·컴퓨터 △식품 △유아동·완구 △생활·주방용품 △가구·홈데코 △패션·잡화·뷰티 △취미·문구·도서 △자동차용품·공구다. 신입 및 관련 경력 3년 이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는 해당 기간 위메프 기업소개 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접수할 수 있다. 위메프는 내달 3 18일 1·2차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 MD 각 00명 영업지원 0명을 각각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 입사 예정일은 1월 29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