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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매거진 필름 예리
2020-02-22 20:13:28
오종덕훈종 조회수 4
바둑이게임주소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구글 내년부터 아마존에 유튜브 제공 중단,아마존의 인공지능 AI 스피커 에코 쇼 이미지 아마존 제공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구글이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 내년부터 유튜브 제공을 중단하기로 했다. 구글과 아마존이 인공지능 AI 스피커 등과 같이 점차 사업영역이 유사해지면서 경쟁 관계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 6일 현지시간 미국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아마존의 AI 스피커인 에코쇼에 유튜브 제공을 중단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아마존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파이어TV에서도 유튜브 영상을 빼겠다고 성명을 냈다. 구글은 지금까지 아마존과 손잡고 유튜브 재생을 허용해왔으나 지난 9월 돌연 에코쇼에서 유튜브를 차단하면서 갈등을 예고했다. 에코쇼는 AI 스피커인 에코 시리즈 중에서도 화면이 달린 기기여서 유튜브 차단은 치명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사업 영역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양사가 경쟁하게 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최근 들어 AI 스피커 구글홈 최신형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구글은 성명에서 소비자들이 구글과 아마존의 제품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아마존과 합의하려 했다 며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구글홈 같은 기기를 유통해주지 않았으며 구글캐스트 이용자에게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보여주지도 않았다 고 주장했다. 이에 아마존 측은 개방된 웹사이트에 고객의 접근을 선별적으로 제한하는 실망스러운 선례를 남겼다 고 말했다. 아마존은 지난달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사물인터넷 IoT 기기인 네스트를 아마존 온라인몰에서 제외한 바 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4,IT과학,경향신문,‘0.007%’ 이세돌이 알파고를 이긴 ‘신의 한 수’가 나올 확률,SUB TITLE START ㆍ구글 대국 뒷이야기 공개 SUB TITLE END 2016년 3월13일 알파고와의 제4국에서 불계승한 뒤 활짝 웃고 있는 이세돌 9단. 경향신문 자료사진 이세돌 9단이 지난해 3월 구글의 인공지능 AI ‘알파고’에 1승을 거두게 한 ‘백78수’는 0.007% 확률을 뚫은 ‘신의 한 수’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코리아는 4일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세기의 대국’ 뒷이야기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알파고 를 언론에 공개했다. 영상에서 알파고를 개발한 구글 딥마인드 개발진은 이세돌 9단의 4국 승리가 확정되자 놀라워했다. 당시 판세를 결정한 백78수가 나올 확률은 0.007%로 거의 1만분의 1 수준의 수였기 때문이다. 이후 알파고는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형세가 이세돌 9단 쪽으로 기울었다. 데이비드 실버 딥마인드 수석연구원은 “이렇게 희박한 확률을 찾아낸 인간의 두뇌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이세돌 9단은 당시 대국을 마치고 백78수를 둔 배경과 관련해 “그 수 외에는 둘 방법이 없었다. 둘 수밖에 없었던 수”라고 말했다. 이세돌 9단은 지난해 알파고와의 대국에서 4 대 1로 패했다. 그러나 알파고에 1승을 거둔 프로 바둑 기사는 전 세계에서 이세돌 9단이 유일하다. 알파고가 세계 각국의 바둑 기사와 벌인 대국의 공식 전적은 68승1패다. 알파고는 지난 5월 중국 커제 9단에게 완승을 거둔 뒤 바둑계를 은퇴했다. 다큐 알파고 는 미국 감독 그레그 코스가 구글 딥마인드와 협력해 만들었다. 이 다큐에는 중압감을 느낀 이세돌 9단이 호텔 테라스에서 혼자 담배를 피우는 장면 등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모습들도 담겨 있다. 국내에는 지난달 말 개막한 서울독립영화제의 초청작으로 수입됐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헤럴드경제,프롬바이오 “좋은 원료는 소비자가 알아준다”,식품클러스터 공장 설립 글로벌 경쟁력 제고 대표상품 ‘와일드 망고’ 홈쇼핑서 22회 매진 지난 2006년에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 대표 심태진 는 올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익산공장을 설립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연구개발 R D 네트워크 등을 연계한 수출 중심의 한국형 식품클러스터로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농식품분야 수출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클러스터 입주를 계기로 소재 개발 및 독보적인 유통망을 구축해 새로운 기능성 원료개발과 해외시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프롬바이오는 식약처 고시원료가 아닌 직접 찾고 연구하고 검증한 원료만을 기준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는 바이오연구소 식품연구소 등을 운영하며 원료에 대한 중요성을 고집해 온 프롬바이오만의 철학이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은 섭취하는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니즈로 출발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원료와 개발을 위해 시간적 경제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한 개별인정형 원료 및 특허는 20여건에 이른다. 이 회사의 대표상품으로는 ‘와일드 망고’ 사진 가 있다. 와일드 망고는 홈쇼핑 런칭 22회 매진기록을 달성할 만큼 인기가 높다. 또 ‘보스웰리아’는 2014년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품약품안전처장으로부터 인정받았다. 독점적 원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비롯해 마그네슘ㆍ아연ㆍ셀렌ㆍ비타민Dㆍ망간 등이 들어있어 노년층에게 호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태진 대표는 “원료가 좋으면 자연스럽게 소비자가 알아준다는 신념으로 원료를 발굴하고 있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설립 중인 제조공장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